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용과같이 7 외전 당구 공략(1샷 챌린지)

용과같이 7 외전 당구 공략 페이지입니다. 1샷 챌린지를 직접 테스트해보고 EASY부터 ExHARD까지 정리하였으니 확인해 보세요.


글의 순서


당구 1샷 챌린지 개요

당구는 쇼후쿠쵸 거리 가장 왼쪽에 위치한 빌리어드바에서 칠 수 있습니다.

당구장 위치
빌리어드바 위치

빌리어드바에서 포켓볼부터 4구 당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. 그리고 그중 1샷 챌린지라고 하는 특별 모드가 있습니다. 해결하기 어려운 당구 문제를 한큐만으로 해결해야 하는 도전 과제입니다.

쉬운 문제로 있지만, 한두 번 도전해서는 성공하기 어려운 난도의 과제도 있습니다. 올클리어 하기까지 꽤 많은 도전을 해야만 합니다.

당구 선택
ExHARD까지 클리어하기란 보통 어려운 게 아니다

밑에 나오는 공략들은 직접 테스트해보고 성공했던 샷을 기준으로 스샷을 첨부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1샷 챌린지 공략

1샷 챌린지 EASY 공략

STAGE 1

easy_1
  • 그림과 같은 방향으로 쿠션을 향해 흰공을 친다.
  • 흰공과 빨간공이 정면으로 부딪칠 수 있도록 각도를 조절한다.
  • 강하게 치더라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.

STAGE 2

easy_2
  • 흰공이 쿠션을 거쳐 검은공 사이로 지나가게끔 각도를 잡는다.
  • 너무 강하게 치면 검은공과 부딪치기 때문에, 샷 강도를 약하게 조절해야 한다.

STAGE 3

easy_3

흰공이 빨간공을 바라본 그대로 샷을 친다.
너무 강하게 치면 공이 튕겨 나가기 때문에, 40%의 강도로 샷을 조절한다.
흰공이 받침대를 넘어 빨간공을 건드릴 수 있으면 된다.

1샷 챌린지 NORMAL 공략

STAGE 1

Normal_1re
  • 흰공이 점프대 왼쪽 모서리를 향하게 한다.
  • 모서리 절반 정도만 걸치게 각도를 조절한다.
  • 샷을 날리면 점프대를 넘어 흰공이 직접 빨간공을 터치할 수 있다.
  • 너무 강하게 치면 날아갈 수 있으니 샷 강도를 조절한다.

STAGE 2

normal_2
  • 흰공이 쿠션을 거쳐 노란공과 부딪치게끔 각도를 잡는다.
  • 흰공이 노란공을 치면, 노란공은 위쪽의 나무에 튕긴후 아래쪽의 빨간공을 치게 된다.
  • 튕긴 빨간공이 점프대를 넘어 포켓으로 떨어진다.
  • 샷의 각도는 물론 강도의 미세한 조절이 필요하다.
  • 너무 약하게 치면 빨간공이 점프대를 넘지 못하고, 너무 강하게 치면 튕기거나 어긋나버린다.

STAGE 3

normal_3

  • 흰공이 점프대를 넘어 쿠션에 튕긴 후 돌아와서, 상단의 점프대를 넘고 빨간공까지 닿아야 한다.
  • 샷을 강하게 쳐야 한다.
  • 돌아오는 흰공이 점프대의 골 사이로 넘어가는 각도면 쉽게 빨간공을 터치할 수 있다.

1샷 챌린지 HARD 공략

STAGE 1

hard_1
  • 그림과 같이 흰공이 위쪽 쿠션을 맞고, 왼쪽 모서리로 들어가야 한다.
  • 왼쪽 모서리로 들어간 흰공이 나무 사이에서 튕기다가, 빨간공을 치고 포켓으로 보낸다.

STAGE 2

hard_2
  • 그림과 같이 흰공이 위쪽 쿠션을 찍고 노란공을 칠 수 있게 각도를 잡는다.
  • 각도만 잘 맞으면 무난하게 빨간공을 넣을 수 있다.

STAGE 3

hard_3

  • 흰공이 아래쪽 쿠션에 튕긴 후 노란공을 치게끔 각도를 잡는다.
  • 어느 정도 강한 샷을 날려야 노란공이 점프대를 넘어 빨간공까지 닿을 수 있다.
  • 노란공이 나무 골 사이로 넘어가게끔 각도를 잡는 게 중요하다.

1샷 챌린지 ExHARD 공략

STAGE 1

exhard_1
  • 그림과 같이 흰공이 점프대 절반 정도에 걸리게끔 각도를 잡는다.
  • 약한 강도(점프대를 넘길 만큼)로 흰공을 친다.
  • 흰공이 점프대와 나무를 넘어 빨간공을 스치듯 지나가야 한다.
  • 흰공에 스쳐맞은 빨간공은 포켓까지 직선 형태로 골인한다.
  • 샷의 강도가 무척 중요한다.
  • 같은 각도에서 쳐도 샷의 강도에 따라 부딪친 빨간공의 궤적이 달라진다.
  • 난이도가 무척 높으며, 여러 번 시도하며 감을 잡아야 한다.

STAGE 2

exhard_2
  • 그림처럼 흰공이 아래쪽 쿠션에 튕긴 후 오른쪽 나무에까지 닿아야 한다.
  • 나무에 닿은 흰공은 나무 사이에서 여러 번 튕기다가 빨간공이 있는 곳까지 흘러들어가게 된다.
  • 흘러들어간 흰공이 빨간공을 치고, 포켓으로 보낸다.
  • 샷을 약하게 쳐야 한다.
  • 너무 강하게 치면 나무 사이를 튕기다 아예 밖으로 빠져버린다. 30% 정도의 강도면 충분하다.

STAGE 3

exhard_3

  • 흰공이 아래쪽 쿠션을 거쳐, 상단 왼쪽 노란공과 살짝 부딪치게끔 각도를 잡는다.
  • 이때 정타(한가운데)로 흰공을 치지 말고, 살짝 오른쪽에 타점을 놓고 친다.
  • 그러면 흰공이 쿠션을 맞고 올라가서 노란공과 맞지 않고 바로 나무 사이로 빠져나가게 된다.
  • 빠져나간 흰공이 나무와 쿠션 사이를 튕기며 빨간공을 건드리게 된다.
  • 샷 강도는 70~80% 정도로 한다.

normal_3shot
흰공이 나무와 쿠션사이로 빨려들어와 빨간공까지 다다를 수 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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